홈으로 이동

Heinz>하인즈 150주년

HEINZ CELEBRATING 150

맛있는 하인즈, 맛있는 요리

한 세기가 넘는 세월동안 하인즈는 요리를 더 맛있게 했고
우리 모두는 하인즈 덕분에 접시를 깨끗하게 비워왔습니다

변함 없는 맛과 품질로 우리의 곁을 함께 해온
하인즈의 150번째 생일을 축하해주세요!

맛있는 하인즈 케찹과 함께라면, 음식을 비우는 데 전혀 문제가 없죠.
이것이 하인즈가 우리와 150년을 함께 해 온 비결입니다.
우리 식탁에 맛있는 음식, 재미있는 제품, 혁신적인 방법을 선물해 온 하인즈가 여러분의 사랑에 힘 입어 150번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에 변함없이 맛있는 제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celebrating 150 years of clean plates

150년을 지켜온 신뢰와 혁신

하인즈 토마토 케찹은 하루 아침에 세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케찹이 된 것이 아닙니다.
한 세기가 넘는 세월동안 하인즈 제품이 우리 식탁을 변함 없이 지켜온 건 바로 신뢰와 혁신의 결과죠.

HEINZ EST! 1869 150YEARS YOUNG

1TRUST

1850년대에 미국에서는 고기와 생선 등의 메인요리와 곁들여먹는 고추냉이 피클(Horseradish pickle)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소규모 제조업자들은 불순물이 들어간 고추냉이 피클을 색깔이 있는 병에 담아 팔았습니다. 이것을 보고 설립자 헨리 하인즈는 어머니의 레시피를 보고 만든 고추냉이 피클을 투명한 병에 넣어 팔기 시작합니다. 신선함을 강조한 헨리 하인즈의 피클은 금세 유명세를 탑니다.
투명한 병에 담긴 피클로 유명해진 헨리 하인즈는 25살이 되던 1869년에 친구인 L. 클라렌스 노블(L.Clarence Noble)과 함께 지금 하인즈의 모태인 ‘하인즈&노블 컴퍼니(Heinz & Noble Company)를 설립합니다.

2INNOVATION

1800년대 중반 당시에 대부분의 미국 가정에서 식재료를 자급자족하였고, 구하기 어려운 식품은 중간상인들을 통해 물물교환으로 거래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대부분의 식품은 큰 포대에 담겨 거래되었는데 구매자들은 구입한 식품의 출처와 특징을 알기 어려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하인즈&노블은 직접 재배한 원료로 피클을 제조하여 기밀 용기에 넣고 끓이는 방법으로 식품의 유통기한을 늘렸으며, 라벨, 명함, 주문서와 광고를 제작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이렇게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토마토 케찹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하인즈의 맛있는 역사

  • 신선함과 퀄리티를 강조한 가공식품 (feat. 투명한 병)
    1869
    ‘신선함과 퀄리티를 강조한
    가공식품 (feat. 투명한 병)’이 세상에 나오다

    어렸을 때부터 남다른 사업가 기질을 보였던 헨리 하인즈는 어머니의
    레시피로 만든 고추냉이 피클(Horseradish pickle)을 투명한 병에 넣어
    팔면서 신선함과 퀄리티를 강조한 가공식품을 팔기 시작합니다.

  • 비밀 레시피로 만든 하인즈 토마토 케찹
    1876
    ‘비밀 레시피’로 만든 하인즈 토마토 케찹 탄생

    잘익은 토마토를 포함해 오직 5개의 원료만 들어간 비밀 레시피로 만든
    하인즈 토마토 케찹을 미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 아이코닉한 토마토 케찹
    1890
    아이코닉한 토마토 케찹의 탄생

    하인즈 케찹는 유일무이한 팔각형의 투명한 유리 보틀로
    특허를 받습니다.

  • 보존제 FREE 토마토 케찹
    1904
    보존제 FREE 토마토 케찹의 탄생

    계속된 연구개발 끝에 하인즈는 無보존제
    토마토 케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됩니다.

  • 하인즈, 글로벌 토마토 케찹
    1907
    하인즈, 글로벌 토마토 케찹이 되다

    미국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인즈는 연간 1천3백만 병의
    토마토 케찹을 전 세계에 수출하며 전 세계가 사랑하는 케찹으로의
    도약을 시작합니다.

  • 헨리 하인즈
    1919
    헨리 하인즈는 떠나며 세계적 브랜드를 남기다

    위대한 설립자 헨리 하인즈는 1919년 7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고,
    그의 아들 하워드 하인즈가 그 뒤를 이어 하인즈를 이끌어가게 됩니다.

  • 하인즈의 영국 생산 공장
    1920s
    하인즈의 글로벌 사업 확장

    영국에서 사업이 확장을 거듭함에 따라 영국에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설립 후 첫해동안에만 무려 1만톤에 이르는 식품을 생산하게 됩니다.

  • 즉석 수프와 유아 식품
    1931
    전화위복, 위기를 기회로

    1930년대에 이르러 미국이 경제공항을 맞았으나 하인즈는
    새로운 사업 영역인 즉석 수프와 유아 식품에 진출하여
    높은 수익을 올리며 경제공황을 극복하고 종합식품기업으로
    발판을 마련합니다.

  • 혁신적인 통조림 제품
    1940s
    혁신은 계속된다

    하인즈는 세계대전에 참전하는 군인들을 위해 바로 데워서 먹을 수 있는
    혁신적인 통조림 제품을 개발합니다.

  • 왕실 조달 허가증
    1951
    왕실이 인정한 브랜드

    하인즈는 1951년과 1954년에 왕실 조달 허가증을 수여받으며 브랜드 가치와
    품질을 인정받습니다.

  • 국제우주정거장
    1990s
    하인즈 국제우주정거장 진출

    하인즈 토마토 케찹은 NASA의 승인을 받아 국제우주정거장에 진출,
    우주인들의 케찹이 됩니다.

  • 오가닉 토마토 케찹
    2000s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케찹

    하인즈는 변화하는 식품 트렌드에 발 맞추어 오가닉 토마토 케찹,
    하인즈 빈즈, 토마토 수프를 포함한 오가닉 라인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 하인즈 시그니처 보틀
    2003
    하인즈 시그니처 보틀 탄생

    거꾸로 세워서 쓰는 토마토 케찹이 개발되어 케찹의 편리성과
    저장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 설탕 함유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하인즈 토마토 케찹
    2006
    하인즈의 계속되는 혁신

    설탕 함유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하인즈 토마토 케찹이 출시되며
    하인즈의 혁신과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힘을 입증 받습니다.

  • 트렌디 케찹 하인즈
    2018
    트렌디 케찹 하인즈

    하인즈는 처음으로 소금과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선보이며
    계속해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 맞추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보입니다.

  • HEINZ EST! 1869 150YEARS YOUNG
    TODAY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하인즈 케찹의
    150번째 생일을 축하해주세요!

    하인즈 케찹은 전 세계 140개국에서 매년 6억 5천만 병이 팔리며
    사랑받고 있습니다. 한 세기가 넘는 시간동안 변함없이 맛있는 요리를
    제공한 하인즈를 축하하기 위해 150주년 기념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하인즈의 맛있는 역사는 계속됩니다.
SHARE
TO
TOP